1.
random(3);
3이하의 float 정수
2.
(int) random() == int (random());
형변환과 관련있다. 형변환 하는 방법 두가지
3.
randomSeed(숫자);
원래 random() 메소드는 완벽한 랜덤이 아니다. 미리 정해져있는 테이블에서 순차적으로 숫자를 출력해주기 때문인데
그 테이블을 바꿔주는 메소드가 randomSeed메소드이다.
4.
float calculateMars(float w)
{
float newWeight = w * 0.38;
return newWeight;
}
메소드를 선언하는 방법이다.
returen 으로 반환값을 설정함을 알아두자.
5.
// Example 09-01 from "Getting Started with Processing"
// by Reas & Fry. O'Reilly / Make 2010
JitterBug bug; // Declare object
void setup() {
size(480, 120);
smooth();
// Create object and pass in parameters
bug = new JitterBug(width/2, height/2, 20);
}
void draw() {
bug.move();
bug.display();
}
class JitterBug {
float x;
float y;
int diameter;
float speed = 2.5;
JitterBug(float tempX, float tempY, int tempDiameter) {
x = tempX;
y = tempY;
diameter = tempDiameter;
}
void move() {
x += random(-speed, speed);
y += random(-speed, speed);
}
void display() {
ellipse(x, y, diameter, diameter);
}
}
클래스를 선언하는 방법이다.
클래스는 객체(object)의 설계도라고 보면 된다.
평소에는 클래스라는 설계도상으로만 존재하다가
JitterBug bug; 로 객체를 선언하고
setup()
{
bug = new JitterBug()
}
으로 객체에 클래스를 배정한다면 비로소 객체가 메모리상에 존재하게 되는 것이다.
클래스 안의 메소드에 접근하는방법은 bug.move();와 같은방법으로 c언어에서 구조체 내부의 변수에 접근하는방법과 유사하다.
6.
float[] x = new float[3000];
배열을 선언하는 방법이다.
int[] x = {12,2};
이런식으로도 가능
참고로
float[] x = new float[3000];
을 하고
x[0] = 3;
이라고 하면 x배열의 첫번째에 3을 넣어줌을 의미한다. 배열의 첫번째는 0이란것을 알아두면 좋다.